자유게시판

    • 글자 크기

[노컷뉴스] 자녀가 담배 피운다면 회초리보다 대화먼저...

관리자2010.11.23 10:17조회 수 2097댓글 0

보건복지부 'SMOKE FREE 캠페인'

      

'설마 내 아이는 아니겠지'라고 생각하는 부모가 대부분이겠지만 우리나라 청소년 흡연율은 12.8%(2008년)로 세계 최고 수준이다.   청소년 자녀의 흡연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님들을 위한 희소식이 있다. 보건복지부가 청소년 흡연문제 해결을 위해 발행하는 '5분 건강대화법'이 그것이다.  

 '5분 건강대화법'은 '회초리를 찾기 전에 진심어린 대화가 먼저'라는 취지로 청소년 예방을 위해 실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한 대처 방법과 전문가의 의견이 함께 수록된 건강대화모음집이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9월 3일부터 9월 26일까지 자녀의 흡연예방에 관심 있는 부모들을 대상으로 홈페이지·이메일·우편을 통해 에피소드를 접수했다.  

'자녀의 흡연을 알았을 때 대처방법, 자녀의 흡연예방을 위한 노력, 자녀의 흡연을 알 수 있는 방법' 등의 주제로 총 300여 개의 에피소드를 접수하였으며, 이 중 우수 사례로 20개의 에피소드를 선정해 단행본 형태로 묶어냈다.   '5분 건강대화법'에서 자녀의 흡연 문제를 슬기롭게 극복한 부모들은 한결같이 '자녀와의 진심어린 대화'를 첫 번째 해결방법으로 꼽았다.  

다그침이나 회초리를 드는 등 폭력적인 방법은 단기적인 효과는 있을지 모르나 문제를 더욱 키우고 흡연문제를 해결하는 근본적 방법은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최우수사례에 선정된 ID 빨간양탄자님은 "한참 끊느냐 마느냐의 길로에 서있던 아이에게 조언을 해준게 (딸아이가) 금연을 할 수 있게된 계기가 된 것 같다"며 대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5분 건강대화법'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5mins.co.kr/)에서 신청가능하며, 신청자 전원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따스아리(http://blog.daum.net/mohwpr)는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대표 블로그입니다.

    • 글자 크기
[복지타임즈] 교과부, 다문화교육 종합정보사이트 오픈 (by 관리자) 사회복지조직의 인적자원관리(직무분석과 설계 및 업무분장) 특강 (by 관리자)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검색

정렬

검색